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테슬라(Tesla)

by be bright 2023. 2. 17.

여러분은 일론 머스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무엇인가요?

저는 혁신이란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일론머스크의 혁신을 대표하는 브랜드는 단연 테슬라를 꼽을 수 있습니다.

1. Tesla의 시작

테슬라(Tesla, Inc.)의 시작은 일론 머스크, 마크 타페닝, JB 스트라우벨, 마틴 에버하드, 이안 라이트가 2003년에 설립한 전기 자동차 및 청정에너지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이름은 세르비아계 미국인 발명가이자 전기 엔지니어인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초창기 시절은 2008년에 선보인 첫 전기차인 테슬라 로드스터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습니다.  로드스터는 로터스 엘리스 새시를 기반으로 하며 리튬 이온 배터리 셀로 구동되었는데 그것은 한 번 충전할 때 245마일의 범위를 가지고 있었고 3.7초 만에 시속 0에서 60마일까지 가속할 수 있었습니다.

2. Tesla 성장의 시작

테슬라 성장의 시작은 2012년 시작됩니다. 테슬라는 완전히 사내에서 디자인되고 제작된 고급 전기 세단인 모델 S를 선보였습니다. 모델 S는 날렵한 디자인과 장거리, 고성능으로 찬사를 받았고 그것은 빠르게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기 자동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테슬라가 업계에서 선도적인 업체로 확립하는 데 모델 S는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후 테슬라는 지속적으로 혁신을 거듭하며 제품군을 확장했습니다.

 

2015년에는 고급 전기 SUV인 모델 X를 선보였고, 2017년에는 대중 시장을 위해 설계된 보다 저렴한 전기 세단인 모델 3을 선보였습니다.  모델 3는 전기 자동차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가 되고야 맙니다.

3. Tesla 혁신의 확장

테슬라는 전기차 외에도 태양광 패널, 가정용 에너지 저장 설루션 등 청정에너지 제품 분야에도 진출했습니다. 테슬라의 태양광 제품은 날렵하고 가정의 기존 아키텍처와 통합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에너지 저장 설루션은 주택 소유자와 기업이 태양 전지판의 여분의 에너지를 저장하고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테슬라의 역사는 또한 생산 문제와 재정적 어려움을 포함한 몇 가지 중요한 도전들로 특징지어집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혁신과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3년 2월 현재 한화 기준 831조가 넘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회사가 되고 맙니다.

 

4. Tesla 혁신의 아이콘

테슬라는 경쟁업체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의 전기트럭인 세미트럭을 출시합니다. 테슬라 세미(Tesla Semi)로 알려진 테슬라의 세미 트럭은 상업적인 운송을 위해 설계된 전기식 중형 트럭입니다. 테슬라 세미는 2017년에 처음 공개되었으며 구매가 가능해지면 시장에서 가장 발전된 세미 트럭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시장에선 예상되었습니다.

Tesla Semi는 날렵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낮은 슬링 캡과 유선형의 공기역학적 차체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것은 뒷바퀴마다 하나씩 4개의 전기 모터로 구동되며, 완전히 장착되었을 때에도 단 5초 만에 시속 0~60마일로 가속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는 또한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00마일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어 장거리 운송에 적합할 정도로 우수합니다.

트럭의 내부는 운전자의 편안함과 안전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중앙에 운전석이 있고 두 개의 대형 터치 스크린이 중요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테슬라 세미는 또한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이탈 경고, 충돌 회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향상된 오토파일럿과 같은 고급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는 일반적으로 전기 동력이 디젤 연료보다 저렴하고 전기 모터가 기존 디젤 엔진보다 유지 보수를 덜 요구하기 때문에 트럭 운송 회사의 연료 비용과 유지 보수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테슬라는 또한 세미의 디자인에서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그것이 탄소 배출을 줄이고 대기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세미는 UPS와 FedEx와 같은 대형 트럭 회사뿐만 아니라 더 작은 운송 회사를 포함한 많은 회사들로부터 관심을 받아왔는데 며칠 전 기사로 보면 펩시에서 이미 차량을 인수하여 운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성장은 어찌 보면 이제부터 시작일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는군요. 자동차산업은 이제 완전한 전기차 시장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지금껏 테슬라가 세상을 바꿔왔듯이 앞으로도 어떤 혁신적인 제품이 나오게 될지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