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르나 레딧반응 일곱번째 이야기 - 바이오니아
레딧에서 코스메르나의 반응을 살펴보는 ' 코스메르나 레딧반응 일곱번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15시간 전 레딧에 '[업데이트] 지금까지의 코스메르나 경험'이라는 글이 게시되었습니다.
레딧의 코스메르나 커뮤니티는 제가 코스메르나 여섯번째 이야기를 진행할 때만 하더라도 2000명대 멤버였으나
어느덧 2100명대로 멤버수가 늘어가며 커뮤니티의 규모를 점점 키워가고 있습니다. 코스메르나의 후기가 점점 늘어가고 시장 참여자가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커뮤니티는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1. [Update] My CosmeRNA experience so far
해당 글의 게시자는 이제 약 2개월 동안 코스메르나를 사용해 오신 분이시며, 앞으로 3일 후에 코스메르나를 네번째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코스메르나를 두피에 도포)
벌써 코스메르나를 적용한 지 2개월이 되었다면 코스메르나 자사몰을 통해 발매 초기인 5월달에 구매하신 분으로 추측해 볼 수 있으며 글의 내용 중에 이전 계정을 삭제했다는 내용과 자신의 후기를 불신임(비아냥거리는 댓글 등)하는 글들에 대한 스트레스로 새로운 계정을 통해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게시글 본문의 내용과 댓글들을 통하여 코스메르나에 대한 레딧 커뮤니티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2. 결론
2개월 사용 후기를 올리주신 게시자의 후기를 종합해보면
1) 코스메르나 후기 작성에 대하여 본인이 코스메르나 적용 후 현상을 정직하게 기술함으로써 진실됨을 이야기합니다.
(코스메르나 매번 도포 시 사진을 찍어두었고, 구매내역 또한 공개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2) 지금까지 어떤 부작용도 없었다.
(사용직후 하루정도 brain-fog가 있었지만, 이것 또한 확실치는 않다. 왜냐하면 당시 잠을 충분히 자지 못했기에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3) 아직 발모현상은 없다, 하지만 이 제품을 사용한 후 탈모가 사라졌다.
(첫 사용한 지 3일 후쯤 탈모가 줄어든 것을 알아차렸고 지금은 몇 분 동안 머리를 손으로 넘기거나 만지는 행위를 하더라도 최대 5개 정도밖에 떨어지지 않는 상태이다라고 이야기합니다.)
4) 전반적인 모발 퀄리티가 향상되었으며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가려움증을 더 이상 겪고 있지 않다.
5) 나는 6년째 미녹시딜을 사용해 왔으며 finastride를 한번 사용해 봤는데 그것에 대해 몇 년 전 부작용이 발생했었다.
(부작용은 brain-fog, 불면증, 그리고 no pfs)
6) 심각한 비타민D 부족으로 3~4년 고생하고 있고 보충제로 많이 나아지고 있다.
(크로스메르 사용 전에 testosterone,estrogeneh 검사를 했지만 이상 없었고, 6개월 뒤 다시 검사할 예정)
7) 부연설명으로 게시자는 28세이고 18세부터 천천히 탈모가 진행되었다.
(내 탈모가 안정화된 것이 코스메르나와 관계가 없을 수도 있지만, 코스메르나는 비싸기 때문에 이것을 구매하기 전에 사용자들의 후기와 업데이트 등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 코스메르나 레딧반응 일곱번째 이야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